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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e/디자인패턴

디자인 패턴 범주

by david100gom 2022.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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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 패턴 : 객체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패턴으로, 클라이언트와 그 클라이언트가 생성해야 하는 객체 인스턴스 사이의 연결을 끊어주는 패턴입니다. (싱글턴, 빌더, 프로토 타입, 추상 팩토리, 팩토리 메소드)

행동 패턴 : 클래스와 객체들이 상호작용하는 방법과 역할을 분담하는 방법을 다루는 패턴입니다. (템플릿 메소드, 비지터, 중재자, 반복자, 싱글턴, 인터프리터, 역할변경, 전략, 상태, 옵저버, 메먼토)

구조 패턴 : 클래스와 객체를 더 큰 구조로 만들 수 있게 구성을 사용하는 패턴입니다.(데코레이터, 컴포지트, 프록시, 퍼사드, 플라이웨이트, 어댑터, 브리지)

클래스 패턴 : 클래스 사이의 관계가 상속으로 어떻게 정의되는지를 다룹니다. 클래스 사이의 관계는 대부분 컴파일할 때 결정됩니다. (템플릿 메소드, 팩토리 메소드, 어댑터, 인터프리터)

객체 패턴 : 객체 사이의 관계를 다루며, 객체 사이의 관계는 보통 구성으로 정의됩니다. 일반적으로 실행 중에 관계가 결정되므로 보다 동적이고 유연합니다. (컴포지트, 데코레이터, 프록시, 전략, 브리지, 플라이웨이트, 추상 팩토리, 비지터, 커맨드, 퍼사드, 책임 연쇄 중재자, 프로토타입, 빌더, 반복자, 옵저버, 상태, 메멘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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