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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e/디자인패턴

객체 지향 원칙

by david100gom 2022. 4.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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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뀌는 부분은 캡슐화한다.

상속보다는 구성을 활용한다

구현보다는 인터페이스에 맞춰서 프로그래밍한다

서로 상호작용하는 객체사이에는 가능하면 느슨한 결합을 사용해야 하낟

확장에는 열려 있어야 하지만,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OCP)

추상화된 것에 의존하게 만들고, 구상 클래스에 의존하지 않게 만든다

어떤 클래스가 바뀌는 이유는 하나뿐이어야만 한다.

 

반복자 패턴 : 컬렉션의 구현 방법을 노출하지 않으면서 집합체내의 모든 항목에 접근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컴포지트 패턴 : 객체를 트리구조로 구성해서 부분-전체 계층구조를 구현한다. 컴포지트 패턴을 사용하면 클라이언트에서 개별객체와 복합객체를 똑같은 방법으로 다룰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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